에뜨랑제(Etranger)의 월드투어

세상구경하며 찍은 사진과 일정 소개

죽기 전에 지구끝까지

2019년 여름 렌트카 세계일주/프랑스 스위스 레스토랑 순례

프랑스 레스토랑 순례 7. 샤모니 몽블랑의 가정식, 'La Fine Bouche'

Etranger nam 2020. 8. 28. 23:21

프랑스 레스토랑 순례 7 - 샤모니 몽블랑의 가정식 '라 핀 부쉬 La Fine Bouche'

 

프랑스 그중에서도 알프스 산록  샤모니 몽블랑(Chamonix-Mont-Blanc)에서는 어디를 걷든 무엇을 하든 다 좋다.
몽블랑 등정을 마치고 20분 정도 걸어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난 가정식 레스토랑 '라 핀 부쉬 La Fine Bouche'를 찾는다.

 

번잡한 거리에서 조금 비켜선 곳 주택가로 이어지는 곳에 자리잡은 이 작은 레스토랑은 가족끼리 경영하는 동네 맛집이다.
하여 이웃 주민들로 보이는 손님들이 가득하다.

한국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몽블랑에 오른 산악인들과 현지인들에게는 꽤나 가성비 높은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 레스토랑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그리고 어떤 스토리가 있는지는 알려진 것이 없다.
그러나 정통 프랑스 가정식 요리의 맛이 너무 좋으며 또 가격이 착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오후 7시경 예약 없이 가니 outside 테이블은 이미 만석이다.
좁은 실내로 안내 받아 창가 테이블에서 에스카르고(달팽이 요리)를 곁들인 스테이크 세트 메뉴를 주문하였다.
분위기를 보니 한마디로 따듯하고 정성이 넘치는 집임을 단번에 알 수 있다.

훈제 연어 에티타이저와 샐러드 그리고 메인 디쉬와 디저트까지 플레이팅도 좋고 아주 맛깔나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착하다.
이런 프랑스식 풀 코스 안심 스테이크를 본 고장에서 30EUR 정도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할 정도다.

특히 주인 부부의 딸이 미소지으며 서빙은 매우 친절하여 음식 맛을 드높이는 역할로 충분하다.

다시한번 샤모니 몽블랑을 찾게되면 꼭 다시 들리고 싶다.

 La fine bouche | Facebook